일 못하는 직원에게 말하기 전에 고려해야할 사항!
진실하고 구체적인 피드백으로 의미를 더하세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노력이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비용도 들지 않으며 동료들의 업무를 개선할뿐만 아니라 그들이 좋은 기분을 느끼도록도 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이는 여러분에게도 좋은 기분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동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그들의 공헌을 인정하거나 인지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는 어떤 사람도 실제로 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동으로, 작업 환경에 실질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더 높은 품질의 업무를 생산할 수도 있습니다.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팀 구성원들이 동료들로부터 존중과 감사를 받는다고 믿을 때, 그들은 더 나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상호 존중과 감사는 건강하고 생산적인 업무 환경의 기반을 이룹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이를 충분히 자주 행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팀에게 왜 서로를 인정하지 않는지 물어보면 다양한 이유를 듣게 됩니다. 몇몇 사람은 무엇을 말해야 할지 몰라 언제나 인정하는 것을 꺼립니다. 또한, 어색하게 느껴지거나 다른 사람들이 뭔가를 원한다거나 숨은 의도가 있다고 생각하는 걱정도 있습니다. 이미 서로를 인정하는 습관이 없는 팀에서는 이러한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사람들은 긍정적인 말을 듣는 것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약점으로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이를 쉽게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료들이 더 진실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면, 그들은 더욱 그것을 받아들이기 쉬워집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피드백을 주기 시작하며, 이러한 과정이 계속 반복됩니다.
또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부족한 조직에서 일한다고 해서 걱정하지 마십시오.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이 문제를 제기하세요. 함께 모여 시작하고, 서로에게 시작해 보세요. 그런 다음 서서히 인정과 감사의 범위를 확장해 나가도록 동기를 부여하세요. 작은 규모로 시작하여 점차 인정과 인지를 받는 사람들의 범위를 넓혀가면 됩니다. 이러한 노력이 퍼져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을 시작하기 위한 팁입니다
진실하고 구체적인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십시오
정직함이 핵심입니다. 사람들에게 "정말 멋져!" 또는 "잘했어요!"와 같은 칭찬을 흩뿌리지 마십시오. 그것은 사람들을 괴롭히고, 맥락과 구체성 없이 감사의 표현은 순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드백은 자주 받지 않는 것이 더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주기를 찾으십시오. 이는 업무와 관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상사에게 일주일에 두 번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면 아첨꾼으로 보일 수 있지만, 한 달에 한 번 주는 것은 그들에게 정말 의미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관리자로서는 감사의 말을 듣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상사들도 감사를 원합니다.) 적절한 균형을 찾아 피드백을 주어 상대방이 진심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십시오.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십시오
동료가 명확하고 간결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좋은 시각 자료를 사용했다면,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이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이는 예의적인 표현이지만, 문제는 그것이 그저... 좋을 뿐이라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당신이 그들의 작업에 대해 정확히 어떤 생각을 가졌는지 알 수 있도록 하려면 구체적으로 말해야 합니다. 또한, 동료로부터 일반적인 칭찬은 쉽게 간과되곤 합니다. 직장에서 좋은 피드백의 큰 이점을 얻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십시오.
피드백을 위한 프레임워크 사용하기
어떤 사람들은 좋은 피드백을 주는 것이 어색하다고 말합니다. 무엇을 말해야 할지 또는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일어난 일을 설명하세요: "멜리사야, 오늘 우리의 고객 상호작용을 재고해야 한다는 댓글에 감사드려요."
영향을 설명하세요: "새로운 문제를 조사해야 할 필요가 있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주셨어요."
감사의 말을 전하세요: "의견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시각을 들어본 것이 좋았어요."
이 접근 방식이 처음이라면, 이 형식을 메모지에 적어서 자주 눈에 띄게 두어 필요한 내용과 말할 내용을 편리하게 기억하도록 하세요. 준비된 피드백을 미리 준비하여 필요한 때에 준비되어 있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또한, 이 프레임워크를 자주 사용할수록 메모에 의존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오늘부터 좋은 피드백을 주는 것을 가장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 보십시오. 진실하고 구체적이며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의미 있는 단어를 전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