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아이콘은 8년 만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좀 더 세련된 모습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구글이 보다 현대적인 브랜드를 표현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구글은 현재 각 운영 체제에 맞게 로고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 원래의 2008년 로고는 크게 평면화 되었습니다. 구글은 그 트렌드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3년 후 로고를 좀 더 업그레이드했습니다. 2022년은 크롬 아이콘의 바깥쪽 고리의 빨강, 노랑, 녹색 사이의 그림자를 제거하는 동시에 "비율을 조정하고 색상을 밝게" 했습니다.
구글은 "flat colors"를 사용하면서 녹색과 빨간색 사이에 "unpleasant color vibration"이 존재하는 방식을 완화하기 위해 메인 아이콘에 "sebtle gradient to the main icon to mitigate"을 추가했습니다. 이 아이콘으로 또 다른 목적은 "OS별 맞춤화"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디자이너 엘빈은 구글이 "크롬을 인지할 수 있는 아이콘이면서, 각 OS에 맞게 제작되었으면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여러분은 "왜 그렇게 사소한 부분에 신경 쓰지?"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Windows의 Native Window Occlusion, MacOS의 Day-One M1 지원, iOS/Android의 Widget, Android의 Material You 등의 기능을 통해 Chrome의 경험을 각 OS에 맞게 조정합니다. 우리의 브랜드가 같은 수준의 케어를 전달하기를 원합니다."
- Windows의 경우 Windows 10과 Windows 11의 홈에서 볼 수 있는 아이콘이 눈에 띄게 그러데이션 됩니다.
- macOS에서는 3D로 보입니다. 베타와 데브는 컬러풀한 리본을 적용했습니다.
- ChromeOS에서는 나머지 시스템 아이콘의 모양과 일치하도록 그라데이션 없이 더 밝은 색상을 사용합니다.
한편, iOS 버전은 테스트 플라이를 모방한 "블루프린트 같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반면, 왼쪽 상단 모서리에 새로운 "Beta"와 "Dev" 배너로 불안정 아이콘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또한 네거티브 스페이스를 이용하여 좀 더 급진적인 테스트를 했지만, 결국 그 아이디어를 거절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구글 크롬 아이콘들은 오늘날의 카나리아 업데이트에 등장하기 시작했고, "앞으로 몇 달 안에" 모든 플랫폼과 브라우저의 다양한 기능 안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더 넓은 출시가 3월 말에 크롬 버전 100과 동시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All that IT_Devic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 등록을 위한 이더리움 구매 및 이체방법 (0) | 2022.02.12 |
---|---|
차근차근 따라서 NFT만들기 그리고 수익창출 (0) | 2022.02.09 |
3월 5일 iPhone SE와 iPad Air 출시 (0) | 2022.02.06 |
IOS 15.4 iPad OS 업데이트 코너 제스처 미리 확인하기. (0) | 2022.02.05 |
[맥북과 아이패드] Universal control과 Sidecar의 차이는? (0) | 2022.02.03 |